2009년 11월 17일 화요일

채식하기!

신랑혼자살때 제대로 챙겨먹지 못한걸 보충하기 위해

 

돼지고기라던가 소고기라던가 꼭 고기반찬은 만들었었는데요..

 

그게 소화가 잘안되나 보더라고요..

 

-_-

 

그래서 고기를 먹지않고 영양소를 골고루 챙겨보기로 했습니다.

 

아직 요리는 초보라..

 

인터넷 여기저기 찾아서 음식만드는것도 일이네요..^^;;

 

 

구부조림 만들었어요!

 

문제는....두부를 후라이팬에 부쳐서 조려야하는데..

 

한국에서는 부침용두부가 따로나오지만..아직 일본어를 못하는 저는..마트에서 부침용두부찾기란...ㅠㅠ

 

그래서 그냥 아무 두부나 사서 전자렌지에 2분정도 돌렸어요.

 

이러면 두부에 물을 뺄 수 있다더군요.

 

보기는 저래도...매콤하니 맛나더군요..ㅎㅎㅎ

 

 

무조림!

 

주말에 외식하러 갔던 식당에서 무조림이 나왔는데

 

달콤하니 참 맛나더라고요

 

그래서 만들어본..

 

무가 단단해서 부드러워지는데 시간이 걸리더군요.

 

무를 조린게 아니라..완전 곰국끓이듯이 고아버렸어요..ㅋㅋ

 

 

시금치 나물입니다!

 

나물은 음식중에 만들기 가장 어렵다며..-_-엄마가 그래서..

 

상당히 긴장했지만..

 

엄마한테만 어려운거였어요ㅋㅋㅋㅋ

 

시금치를 적당히 삶은 후에 다진마늘 깨소금 참기름넣고..

 

중간중간 소금으로 간맞춰가면서 조물조물하면..

 

맛있는 시금치 나물이 된답니다!!

 

우하하하하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