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2일 화요일

일본 2010년 히트상품발표!!1위에 먹는 라유(食べる ラ油=먹는 고추기름)선정!!

잡지 니케이트랜디(日経トレンディ)에서 2010년 히트상품을 발표했다고해요.

일본에서 2010년 가장 인기있었던 제품을 선정했다고 하네요.

근데근데...1위가..먹는 고추기름이라니요..-_-;;(食べるラ油=타베루 라유)

고추기름은 중국요리할때빼고는 써본적이 없는데..지난 1년을 돌아보면...

확실히 라유가 인기가 있었긴해요. 근데 1위를 할정도라니..놀랐어요.

하지만...그만큼 일본의 경제도 어렵다는걸 나타내는것 같아..씁쓸하다는...

고추기름이랑 경제랑 무슨상관이냐고 물으신다면..ㅎㅎ
이런저런 요리에 넣어먹기도하지만...요렇게..밥에 라유만 올려 먹는다능...(상상할 수 없어요...)

한국처럼 많은반찬을 먹지 않는것도 놀랐지만..

 후리카케라고하나요..그것만 올려서 밥먹는것 보고도 완전 깜놀했었는데..

이렇게 먹으면 확실히 식비는 아끼겠지만..영양을 어쩔...(하지만 이해해요..일본의 살인적물가..)

어쨌든..

일본의 2010년 히트상품을 정리해보았어요~~

1위!! 먹는 고추기름!!타베루 라유~(食べるラ油)
여러종류가 있어요. 특히, 사진의 요아이 "매워보이지만 맵지않은 라유"라고 되어있는
 이아이가 인기가 있었다고해요.(아직 먹는 라유는 먹어보지 못했는데..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

2위는 3D 영화!!
아바타를 시작으로 3D영화라든가 3D테레비가 인기였는데 역시 2위로군요..
(근데 전 3D 화면 10분정도만봐도 머리아픈것같던데..ㅎㅎ)

3위는 스마트폰!!
아이폰을 시작으로 대 유행을 했다지요..(저도 들고있답니다요..)

뭐..말이 필요없지요~^^

4위는 프리미엄 롤케익(プレミアムロールケーキ)

아니..-_-;;..프리미엄롤케익이라니..이런거야 뭐..이름만 갖다붙이면 되는거 아닌가싶었는데..

일본의 유명 편의점 로손에서 나온 상품이름이었어요.

오올...맛있어보여요..ㅎㅎ가격도 150엔..크림듬뿍...흑...당장 로손에 뛰어가야겠는데요..

5위는 아이패드!!
5월에 예약하면 10월이 넘어가야 받을수있다며...비싼몸값을 자랑하였던 이아이..

5위로군요..

이외 6위: ポケット ドルツ(포켓 도르츠)-->전동칫솔인데 상당히 휴대하기 쉽고
예쁜디자인이네요.

       7위: 저가LED전구

       8위: チンしてこんがり魚焼きパック
              (뭐라고해야할까요...암튼..간단하게 생선을 구울 수 있는 아이에요.)

사진상엔 잘안보이지만 종이팩 사이에 생선조각을 넣고 전자렌지에 3분정도 돌리면

          후라이팬에 구운것 처럼 생선이 구워져요~(후라이팬에 생선냄새 베일필요 없어서 굿!!)

          저도 종종쓰지만 대신 렌지에 생선냄새가..-_-;;

9위:ハリナックス(하리나크스 - 스템플러라고 하나요..그..호치키스.. 역시 특이한 디자인의 아이)

10위: 1杯でしじみ70個分のちから(한잔에 재첩70개의 힘!!이라는 상품..)

          간단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는 재첩국같은거에요.

30위까지 발표했는데 저는 10위까지만 포스팅해요~

로손의 롤케익이 급 땡깁니다만..참을랍니다..-_-;;얼굴에 여드름이 올라오고있어요..흑흑..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