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3일 일요일

초보주부음식만들기)오랜만에 겨울간식! 신랑이랑 떡볶이 만들기

휴가가 길어서 신랑님아가 집에 계속 같이 있는건 좋지만..

 

한가지..끼니때마다 좀더 신경써야 한다는거죠..ㅎㅎ

 

혼자 있을때는 암거나 먹으면 되지만..신랑인데..잘먹여야죠...^^

 

그치만..밥하기 싫은건 어쩔수 없어..

 

둘이서 얘기한끝에 지난번 신오오쿠보에서 사온 떡볶이 떡으로 떡볶이 만들기로 결정!!!

 

재료: 떡, 어묵(일본엔 납작한 어묵이 안파네요...ㅠㅠ),파,양파,양배추

 

양념재료: 고추장2큰술, 물엿 3큰술, 고추가루 1/2큰술, 설탕2큰술, 혼다시조금, 다진마늘1큰술

 

 

 

재료를 다듬습니당.

 

별거 없지요..걍 냉장고에 있는대로 꺼내기..

 

 

떡은 냉동실에 있었으니까 꺼내다가 물에 좀 담궈뒀어용.

 

그리고 먹기좋게 자르기..

 

 

양념재료를 모두 넣고 양념을 만들어줍니당.

 

 

 

물한컵에 혼다시 조금넣고 끓이다가 어묵을 젤먼저 넣어줬어요.

 

그냥 어묵을 제일먼저 넣고 싶었달까요...ㅎㅎㅎ

 

 

그리고...그냥 남은재료 다 넣고 끓이기..ㅎㅎ

 

 

완성임돠..

 

칼칼하니..맛나네용..

 

하지만..뭐니뭐니해도..

 

 

떡볶이엔 라면사리랑 삶은계란을..넣어야 제맛..

 

오랜만에 분식이었어요.

 

역시 겨울간식이네요.

 

파는 떡볶이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많이 매울 수도 있으니 고추가루는 생략하셔도 되요.

 

설탕은 기호에 따라 조절해주시고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