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17일 일요일

초보주부음식만들기)후라이드치킨을 만들어보아요!!+간장양념치킨도..ㅎ

지난번 후라이드 치킨만들어먹고 레시피는 안올리고 사진만 올렸더니..레시피있는줄알고 오시는분들이..

 

꽤 있더라고요..-_-;; 왠지 낚는 분위기인것 같아서..오늘은 사죄의 의미로..

 

다시한번 신랑과함께 만들었답니당.

 

ONLY!!포스팅을 위해서요!!ㅎㅎ물론 맛있는 치킨도 먹었습니당.!

 

하지만 생각해보면 양념통닭포스팅에 있는거랑 별반 다를게 없는데..유달리 후라이드치킨만 인기가 있는건

 

왜일까용..ㅎㅎㅎ

 

 

재료: 닭(저는 뼈없는 튀김용닭 250g사용했어용.) 녹말가루, 카라아게가루(없으면 사용안하셔도 되요. 대신

 

        녹말가루에 적당히 소금간을 해주셔야겠지요.), 우유, 후추

 

 

 

양념통닭에서도 했지만 이번도 마찬가지..닭을 우유랑 후추에 담궈둡니다. 비린내 제거이지요..

 

15분정도 두시고요..

 

우유 따라버리고 저는 우유냄새가 싫어서 물로 한번 헹궜어요..(이래도 되려나요..ㅎㅎ)

 

 

양념통닭때는 녹말가루만 넣었지만 이번엔 전에 쓰고남은 카라아게분도 조금 넣었어요.

 

녹말가루만 넣으면 간이 안되서 싱겁거덩요.

 

일본에는 여러가지 닭요리를 할 수 있는 가루들이 많더라고요..한국도 그런가요??(한국에서는 전혀 요리를

 

안해본 1인...-_-)

 

 

 

카라아게분은 녹말가루의 1/4정도만 넣어줬어요. 많이 짜거든요.

 

저렇게 한 3분정도만 섞어두시고요 그다음은 튀기면 끝임돠..ㅎㅎ

 

너무간단하지요..

 

 

5에서 10분정도 튀겨주시면 되요..저희는 10분도 안튀긴것 같아요 닭이 작게 잘라져서 금방 익었거든요.

 

 

 

 

맛있게 튀겨진 닭이랑..

 

그리고 이게 없으면 섭하지요..

 

 

양배추!!!

 

통닭집가면 몇번이고 리필해먹었던 아이..ㅎㅎ요즘 이래저래 드레싱이 많지만..

 

뭐니뭐니해도 케찹이랑 마요네즈드레싱이 짱임돠!

 

 

 

이렇게 저녁도 맛있게 먹어도 되지만은요..ㅎㅎ

 

 

교촌치킨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한국가면 하루에 한번씩 교촌치킨 간장양념통닭을 먹는 신랑을 위해..

 

치킨의 반만 덜어서 간장양념통닭을 만들어줬어요.

 

간단양념만들기!!간장3큰술, 설탕 1큰술, 미림1큰술, 참기름1큰술, 식초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양념재료를 모두 섞어서 튀긴닭이랑 넣어서 센불에 한번 볶아줍니다.

 

1분정도만 볶아줘도 닭이 양념을 흡수해요.

 

 

 

 

급하게 찍느라 흔들렸어요..

 

ㅎㅎ

 

신랑은 고추장양념통닭보다 이게더 맛있다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