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1일 월요일

지금 일본에선 한일 걸그룹 대 격돌중 (AKB48,라이벌로 소녀시대 지목)

일본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 AKB48

지금 일본에서 최고로 인기있는 걸 그룹은 누가 뭐라해도 AKB48 이다.  이 걸 그룹은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맴버 이외에도 100명에 가까운 맴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에는 일본의 전자제품의 거리이자 아이돌의 데뷰의 무대이기도 한 아키하바라(秋葉原:あきはばら)에서 처음 출발 한 그룹인데 일본최고의 그룹이 되고난 지금도 아키하바라의 전용극장에서 매일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물론 많은 맴버들이 있고 그중에 인기있는 맴버들은 티비에 출현하기때문에 아키하바라의 극장에서 공연하는 맴버들은 약간 비 주류맴버들이 아닌가 생각이 된다. 팀도 인기도에 따라서 여러 그룹으로 나눠서 각 방송사에 출현하기때문에 일본의 거의 모든 엔터테인프로에서 AKB48을 볼 수 있는 상황이다.

 

AKB48 공식사이트 –> 클릭

원래 일본에서 유명한 단체 걸 그룹으로는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모닝구무스메가 있기는 하지만 요즘 거의 테리비에서는 볼 수가 없다 고작해야 모닝구무스메를 졸업한 몇몇 인기있는 맴버들이 쇼 프로그램에 고정 게스트로 참가하고 있는 상황인듯..^^ 모닝그무스메의 자리를 거의 AKB48이 차지하고 있는듯하다.

 

AKB48의 라이벌, 소녀시대

이렇게 일본에서 독보적으로 인기있는 AKB48이 공식석상에서 라이벌이 있느냐 라는 질문에 일본의 걸그룹이 아닌 한국의 소녀시대를 지목했다.소녀시대 뿐만아니라 2NE1, 카라등이 일본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지만, 소녀시대의 인기는 정말 욘사마(배용준)이후에 최고인듯하다. 아침주요 프로그램이나 일본의 주요 노래 프로그램에서도 소녀시대의 활동에 아주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듯하다.

소녀시대 일본 페이지 –> 클릭

일본 걸 그룹들은 대부분 귀여운이미지가 주요 무기인듯한데 소녀시대를 비롯한 한국 걸그룹들은 대부분 날씬한 외모와 귀여움보다는 여성스런 이미지가 강해서 일본 여 가수들에는 없는 새로운 바람이라서 이렇게 인기가 많은게 아닌가 생각이된다. 

개인적으로 소녀시대 팬은 아니지만 요즘 워낙 인기가 많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본다. 그리고 같은 한국사람으로서 일본에서 한국 가수들이 인기가 많은걸 보면 먼지 모르게 힘이 나는거 같아서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한국 가수들이 일본뿐만 아니라 제3국에 많이 진출했으면 하는 생각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