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5일 금요일

초보주부 간단요리!)밥도둑!초간단!메추리알장조림!!만들어보아요!!

메추리알장조림!!!!

완소반찬..ㅠㅠ전 이거 하나로도 밥먹을 수 있어요.

일본와서 가장 안타까운거...메추리알을 사기가 어렵다는거..

한국처럼 대량으로 갖다놓고 팔지도 않고..타이밍을 잘맞춰야 살 수 있어요.

집앞에 대형마트가 있음에도..번번이 허탕쳤었지만!! 어제는 메추리알을 무려무려
 3팩이나 GET!!!

한팩에 98엔하더라고용...이때다 싶어서 사왔어요.

그래서 만든 메추리알장조림!!

많은분들께서 레시피를 올려두셨더군요..ㅎㅎㅎ

멸치에..다시마에 갖은채소로 육수내셔서 만드시는분들...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저는..그냥 간단하게..물넣고하려고..하였으나..

지난번 친정에서 보내준 다시마가 생각나서 그냥 한장넣었어요..ㅎㅎㅎ

자자..레시피 들어갑니다!!

어렵게 득템한 메추리알입니다. 10개들이 3팩샀어요..후훗..
먼저 메추리알을 삶아야겠지요?? 삶을때 식초랑 소금조금 넣어줬어요..
(누가 그렇게 넣고 삶아야 한다길래..그냥 따라하는...)
10분정도 삶고나서 껍질을 다까야겠지요..-_-..
간단요리는 아닙디다..까는데 허리아프고 짱나죽는줄알았어요..ㅎㅎㅎ
껍질을 다깐 메추리알에 물을 자작하게 부어서
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미림1큰술을넣고 졸입니다
.
짠!!!
완성된 메추리알 장조림!!!
맛있게 담는재주가 없어서..-_-...그냥 락앤락에 철푸덕 담고 사진질...
어제저녁에 만들었는데..벌써 없네요...다 먹었어요...흑흑...밥도둑 메추리알장조림같으니라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