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4일 목요일

초보주부 간단요리)간단하고 폼나게 일식을!!쇼가야키!!(돼지고기생강구이)

제목을...초보주부라고 달아도될지 순간 고민했어요.ㅎㅎ
다음주면 결혼도 1주년이 되고..완전 아줌마가 되버려서...^^;

그치만 아직 이것저것 서투르니까..ㅎㅎ초보주부라고 해두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쇼가야키!!(돼지고기 생각구이에요.)

개인적으로 생각별로 안좋아하지만 일본와서 쇼가야키먹고 완전 반했어요!!

아참..쇼가,,生姜는 생강이라는 뜻의 일본어!


상당히 간단하면서 맛있구 폼나는 일본요리에요~

쇼가야키랑 양배추랑 된장국만있음 한끼 거뜬히!!


재료:돼지고기(일본엔 쇼가야키용이라고 따로 나온답니다.

마치 우리나라 삼겹살처럼요. 삼겹살용쓰시면 될것같아요.)

   녹말가루

양념:설탕1큰술, 미림2큰술, 간장2큰술, 청주1큰술,

생강1/2작은술(갈은것도 되고 즙을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


일단! 돼지고기입니다. 쇼가야키용은 요로코롬 생겼어요. 삼겹살정도의 두께(대패삼겹말고용..)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양념이 들어가기때문에 너무크면 한입에먹기에 좀 짜요..ㅎ
먹기좋은크기로 자른 고기앞뒤로 녹말가루를 묻혀줍니다.

안묻혀주셔도 상관은 없는데요...

녹말가루를 입히면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게되고 나중에 양념도 잘먹어서 맛있더라고요~ 

후라이팬에 기름조금두른뒤 녹말가루를 입힌 돼지고기를 구워주세요.

(사진..참..ㅠㅠ지저분하게 나왔죠..제가 요리할때는 좀 정신없이 하는편이라..ㅎㅎ)

구워지는동안 양념재료를 모두 섞어둡니다.

저는 생강갈아져있는걸 사용했어요(시중에 파는제품). 즙을 쓰셔도되고 손수 갈아쓰셔도 되요.


고기가 어느정도 노릇노릇익으면 양념을 부어주세요~

이때 불은 약불로 하세요. 간장양념이라 금방타고 졸아버리더라고요.

양념이 고기의 앞뒤로 잘스며들수 있게 적당히 뒤집어가면서 굽습니다.


짜잔!!!

완성샷!!

저는 쇼가야키만들때는 양배추랑 같이 먹어요. 큐피의 참깨드레싱이랑..ㅎㅎ

맛있어 보이나요??저희신랑도 쇼가야키 참좋아라해서..힘안들이고 맛난요리를 만들수있어 느므 흐믓하다능..

좀더 가까이서 찍어봤어요..ㅎㅎㅎ어제저녁에 먹었는데..또 먹고싶어지네요..


쇼가야키는 도시락반찬으로도 괜찮아요~따뜻해도 식어도 맛있거든요^^

간단한 일본음식 쇼가야키(돼지고기생강구이)한번 만들어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