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8일 금요일

초보주부 음식만들기)김치를 볶아 보아요^^

일본에 올때 외할머니께서 손수 김치를 담궈서 보내주셨어요.

한국에서 일본에 배달기간은 보통 3일정도가 걸리거든요.

3일만에 푹 익어버릴줄이야..ㅠㅠ

생으로 제대로 먹어본건 몇번안되고..이렇게 볶거나..찌개로 먹고있네요..

주말에 볶아놓은걸 어느새 다 먹어서 새로 볶았습니다.

김치가..그냥..아주 쉬어버렸어요..


먼저 김치를 잘게 잘라요.

많이 쉬어버려서 그냥 볶으면 쓴맛이 난다고 해야하나요..

그래서 저는 설탕 1작은술을 넣었어요.참기름도 넣고요..들들 볶아 줍니다.

어느정도 볶아야하냐고 물으신다면..그냥 맘에 들때까지 볶으세요..

뭐..적정한 시간이 있겠지만..저는 그 김치 볶았을떄 나는 좋은냄새가 날떄까지 볶아요

볶다가 참치도 넣어주시고요(참치는 기름배고요..)

그러고 또 조금 볶아 줬어요.


다 볶아 줬다고 끝나는게 아니라능..

김치 높이 정도로 물을부어주세요.

이거 안하면 김치가 뻑뻑해져요.

그리고 물을 졸여주세용.



짠!!완성임돠..

모냥이 좀 그른가요...하지만 맛은 쵝오!!

이거있으면 다른반찬하기 싫거나 시간 없을때 주먹밥속재료로도 쓸수 있고요.

저희신랑은 좋아라 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