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5일 금요일

초보주부 음식만들기) 양념치킨을 만들어봐용^^ 크리스마스요리

사실은 어제 신랑이랑 치킨도 만들어먹고 치즈퐁듀도 해먹으려고 재료를 잔뜩샀었는데요..

 

신랑이 속이 안좋아 하나도 못먹었어요.

 

결국..오늘 점심에 혼자 양념치킨 해먹었다능..

 

재료: 닭(저는 살만 발라져 있는거 사용했어요.), 녹말가루, 후추, 우유,소금

 

양념재료: 고추장 1큰술반, 캐찹 2큰술, 물엿4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간장반큰술, 물조금(문 안넣어도 상관

              없어용)

 

 

닭은 후추뿌리고 우유에 담궈두세요.*15분정도

 

닭비린내 없애기!!

 

 

그동안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그냥 재료 다넣고 섞은 다음 렌지에 1분정도 돌려주세요.

 

 

녹말가루에 소금을 조금넣고 우유에 담궈뒀던 닭이랑 비닐팩에 넣고 섞어줍니당.

 

그상태로 5분정도 두고  기름에 튀겨주세요.

 

저는 살만 있는거라 10분정도 튀겼는데..이건 닭크기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다 튀기면 이런 모양이 되요^^

 

키친타올에 기름을 좀 빼주고용..

 

 

 

만들어 둔 양념에 섞어용

 

그러면..

 

 

 

 

이렇게되용

 

일본에서 그것도 집에서 이렇게 한국식 양념통닭을 해먹으니..흑흑..기뻐요..

 

다 만들고 먹으려고 보니..밥이 없더라는..-_-

 

 

 

오늘 크리스마스인데..간단한 양념치킨 만들어보세요!!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