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3일 일요일

[iphone,ipod] 웹메일을 내 아이폰에 등록하자

요즘은 웹메일도 모바일에서 확인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저도 아이폰으로 주로 웹메일을 확인하는데요

거의 실시간에 가깝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해서 알아봤더니 대부분의 주요 웹메일 회사(구글, 다음, 네이버(우수고객에 한함)등이 smtp서버와 pop 서버를 공개 해 뒀다고 하네요...와우..^^;;

 

(단 네이버는 현재 메일 우수고객에게만 계정을 할당하고 있기때문에 우수 메일 고객이 아니시라면 조금 기다리셔야겠네요. ^^)

 

 

아이폰에 구글메일과 네이버, 그리고 다음을 등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시면 정말 편리함을 느끼실수 있을꺼에요 실제로 웹메일에 가끔 들어가는 사람들은 다량의 메일을 보고 아 스펨메일......하며 한탄 하시는데 요즘은 스펨은 대부분의 웹 메일스펨 차단기능이 차단해 주고 있고 사실 대부분 자기가 가입하고 잊어버린게 대부분이죠

저도 그렇구요..ㅠㅠ 그러나 이렇게 메일을 그때그때 확인 할 수 있으면 더이상 스펨은 아니겠죠..^^

사실 다량의 메일중에도 중요한 메일이라든지 자신에게 필요한 메일이 시간이 지났기에 불필요 하게 보여지는 것들도 다량 포함되어 있을꺼에요..

 

 

 

 

저도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아직 우수회원이 아니여서 등록만 해놓고 비 활성화 시켜둔 상태라 다음과 구글의 폴더구조만 올려봅니다.

 

그럼 이제부터 등록하는 절차를 알려드릴께요.(구글 중심으로..네이버와 다음은 젤밑을 참조하세요)

 

1. 바탕화면의 설정을 클릭한 후 [Mail,연락처,캘린더] 를 클릭합니다.

 

 

2. 그런다음 메일 [계정 추가...]를 클릭하셔야겠죠!!

 

 

3. [기타]를 클릭합니다.

 

 

4.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서 계정을 등록하세요. 구글은 모든 유저에게 pop와 smtp 서버를 공개하기 때문에

별도로 설정을 필요 없고 다음 항목만 잘 등록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메일등록 절차는 이것으로 완성 아이폰의 메일에 가보시면 구글 메일이 등록된걸 알 수 있을거에요

 

 

 

여기서 부터는 다음과 네이버의 등록시 유의점 입니다.

먼저 다음메일 입니다.

 

1. 다음 메일은 메일 등록 까지는 구글 등록과 동일 하지만 pop서버가 아닌 관계로 IMAP서버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이름은 다음 계정이 아닌 @hanmail.net 까지 다 적어주셔야 합니다.

 

2. 그런다음 화면의 [SMTP]를 클릭해 주세요

 

3. 그런다음 주 서버의 [smtp.hanmail.net]를 클릭

 

 

 

4. 여기서 수정해야 할것은 포트 번호 입니다. 서버 포트를 아래와 같이 [465]로 수정합니다.

 

 

 

2. 그리고 1번화면의로 돌아 가신후에 하단의 [고급]을 클릭합니다.여기서도 포트번호를 아래와 같이 [993]으로 수정하면 끝 입니다.

 

 

여기 까지가 다음 메일 등록 이였구요. 다음은 네이버 입니다.

 

네이버는 다음처럼 포트를 변경해야 한다거나 아니면 보내는 서버가 틀린점은 없는데 계정에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를 적어야 한다는 점이 약간 틀린 점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